정치와 사회

이재명과 홍준표

레기통쓰 2023. 5. 11. 14:57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Q4I778Q-5k4&ab_channel=JTBCNews 

이 만남을 영상으로 보면 편집을 재미나게 잘해서 정말 재미있다.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보고 웃었는데 이에 대해 진중권이 한마디 또 했다. (유튜브의 알고리즘이 가르쳐주었다. 후... 또 이 사람이다. 내가 좀 싫어하는 사람. 그런데 이건 설명을 잘했다. 호불호가 갈리는 사람인데도 방송에서 불러주는 건 이유가 있나보다) 

https://m.youtube.com/shorts/09J_sORCxv4

 

진중권에 의하면 둘이 만난 것은 둘 다 서로에게 이익이 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(이해관계가 일치하기 때문이라는 표현을 썼지만 실제 뜻은 둘다 이익이 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). 이재명은 국민의힘의 안티 역할을 하고 있는 홍준표를 만남으로써 국민의힘에 대해 이간계를 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. 또한 자신은 대통령과 만나자고 계속 말하고 있는데 안만나준다는 걸 홍보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. 홍준표는 국민의힘의 대표가 옹졸하다라고 까지 디스하는데 그 말은 '내가 대표가 되었어야 한다'라는 말과 같은 의미라고 한다. 또한 대구시장실에 민주당 당대표가 온게 처음이라는 말을 하는데 이른바 제1 야당(다수당이기도 하다) 당대표가 찾아와서 만날 만큼 내가 대단한 사람이다라는 걸 보수진영에 인식시키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한다. 

마지막으로 이번 만남에서 홍준표와 이재명이 잘 한 점은 모든 대화를 공개했다는 것이다. 둘이 따로 기자 없이 몇마디라도 이야기를 했으면 아마 밀약설부터 음모설이 오지게 따라 붙었겠지만 그냥 무슨 말 하는지 다 오픈해놔서 원래 그런 인간들이지 정도로 일이 끝나게 되게 잘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