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냥 이거저거

기성세대가 꼰대라면 지금 젊은 세대는 진상?

레기통쓰 2023. 4. 24. 03:19

OOO

2주 전(수정됨)
요즘 느끼는건데 기성세대가 꼰대라면 지금 젊은 세대는 진상같은 느낌임. 본인들의 권리와 누릴자유는 중요한데 책임이나 남에게 피해주지 않아야한다는 자세는 정말 결여된 세대같음. 물론 다 그런건 아니겠지만 전체적인 분위기가 그렇단거임..

 

어떤 분이 쓰신 댓글을 한번 긁어보았다. 생각해보니 그런 거 같기도 하다. 카공족들 문제를 다루는 뉴스에 달린 댓글이었는데... 정말 그런거 같기도 하다.

 

최근에 이른바 맛집에 가기 위해 젊은 친구들하고 웨이팅을 한 적이 있는데... 기다리다가 내가 '나는 뒤에 누가 줄 서 있으면 빨리 먹고 나가야 할 거 같아서 싫다'라고 했더니 젊은 친구가 '그런 걸 왜 신경써요? 우리도 지금 느긋하게 기다리잖아요. 우리가 빨리 나가라고 눈치를 안주는데 우리도 안에서 눈치 볼 이유가 없지요.'라고 한다. 다른 친구도 동의하길래 고개를 끄덕이고 말았지만 확실히 세대가 다르다. 우리는 일단 줄도 안서지만 뒤에 누가 줄 서 있으면 빨리 비켜줘야 주인도 좋고 기다리는 이도 좋고 라는 생각이었는데 요새 젊은 세대는 조금 다르네. 그들은 자기가 정한 최소한의 규칙만 지키면 다른 이들의 눈치같은 건 아예 안보는 듯. 이게 나쁜 게 아니다. 합리적인 것인데 예전 사람인 나같은 꼰대의 기준으로 보면 진상처럼 보이기도 하나보다.  '나도 남에게 빨리 먹고 나가라고 눈치 안준다. 그러니 나도 그런 눈치를 볼 필요없다' 라는 태도이다. 그런데 이게 조금 더 나쁘게 발전하면 카페에 내가 음료수를 하나 샀으니 그 다음부터 카페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다 누릴 자격이 있다로 되니 멀티탭을 가져오는 등 이상한 짓을 하는 듯.

 

아 그리고 최근에 알았는데 MZ세대라는게 나는 그냥 젊은이들이라는 걸로 받아들였는데 밀레니엄세대랑 Z세대랑은 간격이 너무 커서 같이 묶기 어렵다고 하던데...